전국대학 스마트로봇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 김형정·송용희·신요셉 학생. (사진제공 =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전국대학 스마트로봇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 김형정·송용희·신요셉 학생. (사진제공 =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최근 로봇전자과 학생들이 전국대학 스마트로봇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 로봇동아리 ‘폴리토비’는 지난 달 27일 대한전자공학회 산업전자소사이어티에서 주최한 ‘전국대학교 스마트로봇 경진대회’에 처녀 출전하여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동상을 수상한 김형정·송용희·신요셉 학생은 전자분야 산업기술인으로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에 입학했다. 

이들은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의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소그룹지도, NCS에 기반한 교과목을 이수하면서 현장실무기술을 습득하며, 동아리활동을 통해  이번 경진대회를 준비했다. 

앞서 로봇전자과는 2019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됨에 따라, 2020년부터 지능형 로봇직종으로 로봇특성화 학과개편을 통해 이론중심의 교육이 아닌 현장실무중심의 로봇전자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필수적 교과목인 전자이론 및 프로그래밍, 전자캐드, 마이크로프로세서, 액츄에이터 등의 로봇기술을 단기간에 배울 수 교육과정이다. 

또 융합교육으로 PLC, PADS, AutoCAD 등이 편성돼 1년의 교육과정이 짜임새있게 편성됐다. 

남인천캠퍼스 허재권 학장은 “전국 대학생 대회에서 폴리텍대학 중 유일하게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 학생들이 수상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성과이며, 1년도 채 되지 않는 교육기간을 통해 이번 성과를 올린것 은 교육과정이 실무에 강하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로봇 관련 기술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은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인천캠퍼스 로봇전자과는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국비무료과정으로 2인1실 기숙사 무료, 훈련장려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