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투시도. (반도건설)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투시도. (반도건설)

반도건설은 경남 창원 가포택지지구에서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 가포택지지구 B-1블록에 선보이는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하 3층 ~ 지상 25층, 9개동, 총 84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4㎡A 374가구, 74㎡B 48가구, 84㎡A 161가구, 84㎡B 69가구, 84㎡C 195가구 등이다.

지난해 반도건설이 창원 사파지구에 선보인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평균 12.52대1의 청약경쟁률로 창원 분양시장에서 3년만에 1순위 청약마감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창원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창원 가포택지지구에 공급되는 단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800만원 중반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며, 내집마련 수요자들을 위해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차),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과 함께 등기전 전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정돼 실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창원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는 가포택지지구 내 최초로 단지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된다.

반도건설의 교육특화 프로그램은 이미 동탄, 김포한강, 다산, 평택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지역맘들에게 그 인기를 검증받은 바 있으며, 특히 지난해 창원에서 1순위 청약마감한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성산에서 검증된 교육특화 프로그램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단지 내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YBM넷 영어교육 프로그램'은 자녀들의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되는 나이별, 레벨별, 파트별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카톨릭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영유아 돌봄교실'은 영유아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및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며 '방과후 돌봄교실'은 방과후 학생들의 학습을 보조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반도유보라 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특히 창원 가포지구에 처음 선보이는 5Bay(일부세대)가 눈길을 끈다.

84㎡C 타입에 제공되는 5Bay는 세대분리형과 세대통합형을 선택 할 수 있으며 세대분리형의 경우 실거주와 임대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주방과 거실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며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또한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각 세대별 공간활용도를 고려한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알파룸, 최상층 다락공간, 수납공간 극대화 등 창원맘들의 취향에 맞춘 특화설계 또한 눈에 뛴다.

뿐만 아니라 '첨단 IoT서비스'를 적용해 세대내 가전과 조명, 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지상에 차 없는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조성되며, 단지 바로 앞에 가포초교, 유치원(예정), 중학교(예정)가 위치해 있어 '12년 안심 교육여건'을 갖췄다.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해안대로 309에 운영중이며, 견본주택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101-4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