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부산 관광 콘테스트 포스터. (제공: 동백마당부산 관광 콘테스트 포스터. (제공: 동백마당㈜)
온라인 부산 관광 콘테스트 포스터. (제공: 동백마당부산 관광 콘테스트 포스터. (제공: 동백마당㈜)

동백마당㈜가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떠날 수 없는 지금 ‘온라인 관광’에 초점을 맞춰 콘테스트를 오는 12일~5월 9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부산 여행의 편리함을 담은 앱 ‘비투어’와 함께한다.

참여는 동화 커뮤니티에 회원가입을 한 후 기간 내 B로그(미니홈피)를 개설해 2건 이상의 나만의 부산여행 계획게시물을 자유형식으로 업로드하고 동화 커뮤니티에 등록된 신청서를 작성, 동화 공식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리 동네 대화, 동화(동화)’는 부산 디지털 뉴딜,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 지역에 사는 시민이면 누구나 성별·나이 상관없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공간이다.

동화 관계자는 “현재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잠시 접어두고, 조금 더 건강해진 그 날을 기다리며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여행 직전의 설렘을 느끼길 바란다”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부산 곳곳의 정보를 회원들끼리 공유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백마당은 코로나19로 지역 커뮤니티 활동이 줄어든 상황에서 ‘동화’로 커뮤니티 명칭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