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유탑건설이 전라북도 익산시 모현동에 ‘유블레스47 모현’을 공급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지는 최고 47층으로 익산에서 제일 높은 건물로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47층, 2개 동, 총 343세대 규모다. 전 세대가 실거주에 용이한 아파트 전용 84㎡로만 지어지고 1~2층에는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모현동이 익산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거듭난 가운데, 익산역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에 교통, 문화, 생활 등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각종 인프라까지 갖춰 분양 전부터 살고 싶은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단지는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갈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익산역까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KTX를 비롯한 SRT, 장항선, 전라선 등 풍부한 철도 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익산공용버스터미널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고속버스도 손쉽게 탈 수 있으며, 익산대로, 군익로, 평동로 등 인접한 익산 주요 도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역과 터미널을 중심으로 형성된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서동시장, 롯데시네마 등 쇼핑과 여가시설 뿐 아니라 전북은행 등 의료와 금융시설도 갖춰져 있다.

익산시민의 쉼터이자 놀이터인 익산문화예술의거리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미술, 음악, 캘리, 목공 등 접하기 힘든 문화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기존에 형성된 인프라를 포함해 모현동에 새로운 시설들이 조성되면서 편의성 향상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지난해 완공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맞춤형 행정, 복지, 문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요가교실, 건강댄스, 노래교실 등의 수강까지 가능해 여가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여기에 주민들의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서부권역 다목적 체육관도 이달 개관할 예정이다.

서부권역 다목적 체육관에는 6개 레인의 수영장을 비롯해 어린이풀장,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물리·재활 운동실 등이 조성되며 수영, 헬스, 요가, 에어로빅, 아쿠아로빅 총 5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외에도 이리모현초, 이리남중, 이리여고, 전북제일고 등까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인데다 단지 주변에 익산시립모현도서관까지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문가는 “단지는 최근 익산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는 모현동, 그 중에서도 익산역을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는 초역세권에 자리잡은 만큼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전망”이라며, “특히 이 단지는 지금껏 익산에서 보지 못한 47층의 최고층 주상복합으로 지어져 향후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가능성도 높아 벌써부터 문의가 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익산시 송학동에 위치하며 5월 중 분양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