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조감도. (에스엠홀딩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조감도. (에스엠홀딩스)

에스엠홀딩스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 최초 블록형 단독주택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를 내달 분양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880-1,2,3,4,5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실수요가 풍부한 전용 84㎡ 단일면적으로만 총 18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 상품인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끌 전망이다.

우선 단지가 자리한 옥정신도시는 수도권 동북부 일대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손꼽힌다. 대지면적 706만여㎡에 4만2019가구, 10만7750명이 유입될 예정이다.

옥정신도시 내에서도 뛰어난 자연경관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핵심입지에 위치하며 옥정생태숲공원 등 녹지률이 풍부하다. 

옥정생태숲공원이 단지와 맞붙어 있고, 독바위공원,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 자연녹지로 둘러싸여 있다. 교육시설로는 도보로 5분 거리안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예정 부지가 있다. 근거리에는 천보초, 옥정중, 옥정고 등 학교도 들어섰다.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자리해 종로와 시청, 서울역 등에 한 번에 연결되며, 단지 인근으로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예정), 수도권 1호선 회정역(예정)이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다. 

양주와 수원을 연결하는 GTX-C 노선의 덕정역은 올해 착공이 예정이며 동부간선도로 확장도 예정되어 있다. 여기 더해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양주시 옥정동 110-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