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의 강도 높은 부동산대책에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에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다. 

올해 초 서울 양천구에 공급된 ‘신목동역 LT 삼보 지식산업센터 M.OK’의 경우 1차 분양분이 당일 1시간 반만에 완판 성공으로 업계의 화제가 됐으며, 지난달 경기도 고양시에 분양한 ‘현대 테라타워 향동’ 역시 분양한 지 5일만에 전 호실의 계약이 마감됐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편리한 교통입지와 친환경 업무여건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완판되면서 수도권과 가까이 중부권도 기대감 역시 높아졌다.

여기에는 수도권 이전기업에 대한 다양한 세제지원도 한 몫을 해내고 있다.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중소기업이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지방으로 사업지를 이전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를 감면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천안지역 최초로 산업단지 내에 조성되는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 지식산업센터는 제조형 및 업무형 시설을 갖춘 올인원 단일복합시설로서 천안시 서북구에 공급된다. 연면적 63,130.58㎡, 지하 1층~지상 12층의 규모를 자랑하며 이 단지의 랜드마크로 조성된다.

단지에는 현재 70여개의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천안 제조업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 충남 최초로 산업단지 재생사업지구로도 지정되어 기반시설 개선과 근로자 복지증진 및 편의향상을 위한 사업들이 계획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광역 교통망도 뛰어나다.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수도권 1호선 전철(직산역, 두정역), KTX천안아산역, 평택항 등과 빠르게 연결되며 오는 2025년에 제2경부고속도로가 완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