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꾸준한 매출 증가로 지속적인 사업을 운영해 나갈 수 있는지다.

또한, 초기 창업비용 및 월 고정비 상당 부분이 고스란히 창업자의 몫이기 때문에 본사가 탄탄하고 창업 혜택이 다양한지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카페 중 커플 데이트의 성지로 불리는 만화카페 벌툰은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은 물론 매출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는 차별화 전략을 내놓고 있어 카페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카페 브랜드 중 하나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예쁜 인테리어로 인기 만점인 업체는 벌집소굴방이라는 세련되고 독특한 디자인을 구축, 시작부터 고객들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업체는 2020년 도심 속에서 유럽의 고급스러움을 즐길 수 있는 '파리지앵'과 2021년 과거의 향수에 젊은 감각을 더한 뉴트로 컨셉의 '봉화당' 컨셉을 선보이며 큰 반응을 일으켰다. 

또한, OTT 시장의 규모를 빠르게 인식하고 업계 최초로 넷플릭스 영화관을 도입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프라이빗한 공간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영화, 드라마 감상과 식·음료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이용객의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 밖에 보드게임, 오락기, 마사지기 등 폭넓은 즐길 거리는 물론 본사에서 지원하는 원팩 시스템 자체 먹거리인 식사 등 다양한 먹거리까지 완비한 업체는 SNS에서 일명 ‘핫플’로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자자 하다.

이외에도 간편한 결제뿐만 아니라 매장 이용 방법과 빈방 찾기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무인 키오스크 세트를 도입하여 원활하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업체는 시간당 수익으로 계산되고, 머문 시간이 길수록 다양한 먹거리 수익이 창출되는 구조다 보니 수익률은 월등히 높을 수밖에 없다.”며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월 매출이 나오지 않으면 새로운 매장을 재창업 해주는 재창업보험 지원과 LG시네빔, BRITZ 사운드바 스피커 등 다양한 본사 지원 시스템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업체의 사업설명회 참석할 경우 자세한 사항에 관해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