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도건설이 인천 계양구에 ‘계양 동도센트리움 골든베이’ 공급을 예고해 주목 받고 있다.

17일 건설사 홍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규모, 전용면적 59㎡와 72㎡ 두 가지 타입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부평IC가 지근거리에 있으며 빠르게 경인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인천 작전역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편의성도 좋다.

직주근접 특징도 지닌다.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빠르게 도착 가능하며 청라국제도시, 영종국제도시, 송도국제도시도 편하고 빠르게 닿을 수 있다.

계양구청에 따르면 주변으로 작년 기준 약 2만2000세대가 거주 중인 대규모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풍부한 근린생활시설이 갖춰져 있다.

교육환경 역시 주목할 만하다. 현장 인근에 명현초가 있으며 경인교대부설초, 명현중, 효성중, 효성고, 안남고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시설이 포진해 있다. 효성도서관과 계양구립도서관이 멀지 않아 양호한 자녀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교통호재도 눈길을 끈다. 오는 2025년 영종과 청라, 계양테크노밸리를 잇는 항공 교통수단인 UAM이 상용화될 예정으로 하늘과 땅을 아우르는 교통망 개선이 기대된다. 더불어 인천 계양과 부천 대장을 잇는 S-BRT와 KTX송도역 복합환승센터, 계양~강화 고속도로 사업도 기대된다.

관계자는 “교통호재 외에도 인근에 계양테크노밸리 조성사업과 효성구역 도시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있어 이에 따른 직·간접수혜가 기대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