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송세영 피노맥스 CFO, 이용섭 광주시장 /출처=피노맥스
( 왼쪽부터) 송세영 피노맥스 CFO, 이용섭 광주시장 /출처=피노맥스

메디컬AI 스타트업 피노맥스(PMX, 대표 김한석)가 광주광역시(이용섭 광주시장)와 AI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피노맥스(PMX)는 CT, MRI 영상을 활용하여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뇌질환과 폐질환 등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단하고 만성질환 바이오마커를 제시하는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MRI와 CT 영상의 구획화(Segmentation)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흉부 CT 솔루션, 뇌 및 전신 MRI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다.

피노맥스(PMX)는 광주광역시와 협약을 통해 ▶의료용 영상진단 AI 솔루션 플랫폼 기술개발 및 사업화 ▶인공지능 분야 기업 지원 및 지사 설립 추진 ▶인공지능 분야 전문 인재육성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한석 피노맥스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서비스 확대와 기술 고도화 및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 광주광역시 AI 인프라의 큰 도움을 기반으로 메디컬AI 연구소 및 전문 인력 육성 등 다양한 협력을 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고 전했다.

피노맥스(PMX)는 2020년 3월 설립된 인공지능(AI) 의료 IT솔루션 스타트업이다. 의료 영상 데이터에서 인체 형질 정보들을 빠르게 학습하고,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인공 지능(AI)들을 개발하고 있다. 의료산업 첨단화 이끌 수 있는 딥러닝 기반 의료 이미지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헬스케어 진단 제품 개발 및 치료 혁신 AI 솔루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한편, 피노맥스는 의료영상진단 보조 소프트웨어는 의료 이미지(CT, MRI 등) 분석을 통한 질병 구분, 위치 검출 등에 특화된 AI 기술을 적용한다. 뇌 구획, 뇌 기능 정량화, MR 기반 체성분 정량화 등을 집중 개발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