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에서 3월 공급 예정인 비규제 주거상품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로 세간의 이목이 몰리고 있다.

24일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청약 당첨 이력,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있어 판교역과 강남역과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있다.

더욱이 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개통 시 수서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개발돼 있다.

또한 주변으로 푸른유치원과 푸른초등학교가 있으며, 광주중·고도 인근에 있다.

더불어 대형마트와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영화관 등 여러 생활 인프라가 있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의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설계가 적용됐다.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 커뮤니티광장, 주민공동시설,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된다.

한편 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