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한국폴리텍대학로봇캠퍼스 내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한다. 사진=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한국폴리텍대학로봇캠퍼스 내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한다. 사진=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2일 한국폴리텍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실시하여 타지에서 온 학생들을 위해 전입신고부터 기숙사비 및 전입지원금까지 한 번에 신청·처리가 가능한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영천시 전입 혜택 및 전입신고서 작성방법을 안내하고, 기숙사비 및 전입지원금까지 한 번에 신청받아 폴리텍대학 전입학생을 위한 편의를 제공했다.

  관내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이면서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을 위해 1학기당 20만원을 지원하고, 6개월 이상 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경우 전입지원금 20만원을 주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울산광역시에서 온 A학생은 “미래산업 비젼에 맞는 특색 있는 학교를 찾아 영천으로 오게 됐다. 전입 시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있는지 몰랐는데,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신청도 한 번에 할 수 있어 더욱 편하고 좋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조분태 인구교육과장은 “행복한 시민, 위대한 영천을 함께 만들어나갈 지역 인재를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입학을 축하하고 영천시에서 제공하는 많은 혜택을 빠짐없이 챙기길 바라며, 앞으로 학생에게 유익한 전입시책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