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자사의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휴 의료기관의 이용량이 전년 대비 약 2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휴의료기관당 월평균 600여 건에 육박하는 기록으로, 이 중 병원은 월평균 700여 건의 비대면 진료를 수행했으며, 약국은 월평균 440개의 처방전을 접수 받아 약을 조제했다. 

특히, 3월의 경우 제휴 병원당 진료건수는 950여건, 제휴 약국당 처방약 조제건수는 530여건을 수행하며 최대 이용량을 갱신하기도 했다. 

닥터나우 제휴 의료기관은 대부분 1차 의료기관인 병•의원과 소규모 동네 약국이다. 수익창출 효과와 더불어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배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올 초 360여 곳이었던 제휴 의료기관 수는 3월 말 기준 900여 곳으로 증가했다. 

닥터나우 김태환 세일즈 총괄이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내방객이 급감한 약국이 제휴 이후 처방약 조제건수가 100배 이상 늘어 경영난을 극복한 사례가 있고,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 시점에 하루 500건 이상의 비대면 진료를 수행한 동네 병원도 있다”며,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통해 문전약국 등의 주변 상권에 흔들리지 않고, 고객이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의료서비스 업계 내 혁신과 상생을 이상적으로 이뤄낸 우수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국민 편익 기여 및 영향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지난해 10월 소프트뱅크벤처스를 비롯해 새한창업투자, 해시드, 크릿벤처스 등 유수의 벤처캐피탈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