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AI EXPO 2022참가 ‘All-Rounder AI’ 주제로 AI 융복합 미래 선보인다./출처= 셀바스AI
셀바스AI, AI EXPO 2022참가 ‘All-Rounder AI’ 주제로 AI 융복합 미래 선보인다./출처= 셀바스AI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오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셀바스AI는 ‘국내 1호, 다재다능한 AI 전문기업’이라는 의미를 담은 ‘All-Rounder AI, SELVAS AI’를 슬로건을 내걸어 다양한 산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공지능 기반 5가지 제품을 준비했으며 부스(Hall D, F17)에서 상용화 사례는 물론, 직접 경험할 수 있다. 

AI 음성지능 관련 제품에는 셀비 노트(Selvy Note)와 셀비 보이스(Selvy Voice)가 있다. ▲셀비 노트는 말하는 대로 자동 작성되는 AI 음성기록 솔루션으로 실시간/비실시간 작성 방식과 고정형/이동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전국 경찰서 조사실, 대우조선해양 스마트 선박, 아동학대 상담, 조사 관련 지자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중이다.

▲셀비 보이스는 글(Text)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음원 파일로 만들 수 있는 AI 오디오 콘텐츠 제작서비스로 셀바스 AI의 고품질 AI 목소리를 나만의 음성/영상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한 번에 글 업로드’, ‘AI 목소리 스타일러’ 등 맞춤 편집 기능으로 A4 3장 분량의 글과 자료를 손쉽게 음성/영상 콘텐츠로 만들 수 있다. 런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AI 필기 및 광학문자인식 제품으로는 셀비 펜(Selvy Pen)과 셀비 OCR(Selvy OCR)이 있다. ▲셀비 펜은 국내 최초 손글씨를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하는 필기인식 솔루션으로 글씨, 다양한 도형, 수식 등이 인식돼 여러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97% 이상 인식률을 자랑하고 50종 언어를 지원해, 5억 대 이상의 다양한 기기에 탑재한 실적이 있다. ▲셀비 OCR은 이미지 내 문자를 인식하고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솔루션으로 신용카드, 신분증, 필기체, 비정형 서식, 음원 플레이리스트, 동영상 자막 인식 등 다양한 부분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AI Healthcare 솔루션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은 사용자의 건강검진 정보를 기반으로 주요 질환(6대 암 및 4개 질환)에 대한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솔루션이다. 전문의료기관과의 다양한 공동연구를 통한 알고리즘을 이용해 98%의 높은 정확도를 가져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 현재 보험사,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기업, 병/의원, 검진센터 등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HCI는 ‘Human Computer Interaction’의 약자로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어떻게 하면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가를 연구하는 학문이자 기술이다. HCI 기술의 필요성이 하드웨어 기기를 넘어 서비스, 소프트웨어 분야로 확대됨에 따라 셀바스 AI의 음성인식, 음성합성 등 HCI 기술 및 AI 기술을 융•복합한 인공지능 제품에 대한 중요성 및 활용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셀바스AI 이항섭 사업 대표는“All Arounder라는 전시 슬로건과 같이 셀바스AI는 24년 간 음성인식, 음성합성, 문자인식 등 HCI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사업화 경험까지 갖췄다”라며 “다양한 산업에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