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에 들어서는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가 이달 공급에 들어간다.

21일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인근에 GTX-A노선 개발이 예정돼 있다. 단지는 청약 당첨 이력,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여기에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새 정부에서 1~2인 가구를 위한 임대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도시형생활주택(도생)과 관련한 규제 개선을 추진할 계획으로, 도시형생활주택을 주택 수 산정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단지는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 가구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인근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이 있어 판교역과 강남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GTX-A노선(2024년 예정)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경강선 성남역(2023년 예정) 이용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기광주역은 수서~광주 복선전철(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개통 시 수서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 위례신사선 연장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개발이 예정돼 있다.

이어 푸른초등학교을 비롯, 광주중·고도 인근에 있다. 더불어 대형마트와 경안시장, 주민센터, 광주시립도서관, 영화관 등이 지근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광주 최대 규모의 쌍령근린공원(51만㎡ 예정), 청석공원, 경안근린공원의 이용도 가능하다.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