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 문턱이 여전히 높아 대체재인 '주거형 오피스텔'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청약홈에 따르면 올 1분기 청약 접수 받은 오피스텔은 총 15개 단지, 5232실 공급으로 5만3752건이 몰려 평균 10.27대 1을 기록했다.

이는 2만4337건이 접수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접수 건수는 약 3만건 가까이 늘었고, 청약 경쟁률은 4.49대 1에서 약 2.3배가 증가한 수치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에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이 공급에 들어간다.

18일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전용면적 54㎡, 단일면적으로 총 205실이 공급된다. 소형 오피스텔인 만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중도금은 무이자이다.

단지 인근에 있는 병점복합타운이 개발이 한창이다. 이어 병점역을 기점으로 화성 서부권에 크고 작은 택지 및 지구단위계획구역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 지난 2020년 말에는 병점역 일대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가까이에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교육시설 등이 갖춰졌고, 병점복합타운 내 상업지구와 대형마트, 문화공원 등이 들어서 있다.

더욱이 태안지구와 동탄신도시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 단지 인근에 다양한 공원과 화산생태·체육공원 등이 조성돼 있다.

가까운 거리에 새봄초, 화성벌말초, 송화초, 병점초, 병점중 등 초·중·고가 인접해 있으며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가깝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에 있으며, 곧 오픈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