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건설은 김제 하동에 20층 규모의 고층 아파트 '김제 하동 본아르떼'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김제시 하동에 공급되는 최고층 아파트로 연면적 2만7250.6350㎡, 지하 1층~지상 20층 총 170세대 규모이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구 34형)단일 면적으로 타입은 A, B, C, D 4개 타입 공급되며, 개방감이 좋은 4BAY 확장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세대별로 현관 흑경, 대형클린룸, 보조주방, 와이드 주방창, 대형 펜트리 등이 제공된다. 홈월패드 시스템을 통한 주차위치 확인 및 스마트폰 제어 어플을 통한 실시간 방문자 확인 및 통화가 가능하며 공동현관 자동개방 및 E/V콜 등의 원패스 시스템도 갖췄다.

단지 내에는 커뮤니티센터(독서실, 도서관 등)를 비롯해 전기차 충전스테이션 6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170세대만을 위한 스크린 골프장 및 휘트니스센터, 주민회의실, 무인택배함, 어린이놀이터 등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인접한 곳에 종합버스터미널, KTX김제역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전주, 익산, 군산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이어 김제IC와 서김제IC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내년 준공 예정인 새만금~전주간 고속도로가 완공될 경우 김제 및 봉월IC를 통해 어느지역이든 빠른 이동망을 갖추게 된다.

인접한 지역에 김제 검산초, 김제초, 김제 여중·고, 덕암 중·고 등 우수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으며, 대형마트를 비롯, 경찰서, 법원, 세무서 등과 농협 하나로 마트, 전통시장, 김제시민운동장 및 체육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 및 문화환경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더욱이 비규제지역인 김제시에 공급돼 대출규제와 재당첨 제한, 전매제한 등에서 자유로우며, 청약자격은 김제시 및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예치금 200만원 이상이면 가능하다. 

한편 단지는 27일 특별공급에 이어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일반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