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부동산 시장의 전·월세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5월 말 기준 울산의 아파트 월세 가격은 지난해 말보다 2.62% 올라 전국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전세가격도 올라 0.64% 상승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울산 부동산 시장에서는 높아진 가격의 전월세 대신 차라리 내 집 마련에 나서겠다는 움직임이 이어지면서 매매 및 분양시장에 활기가 돋고 있다. 실제 울산시 아파트 실거래가 지수는 지난 3월 전월 대비 0.4%p 포인트가 올라 5개월만에 상승 전환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서울산 일대에서는 DL건설이 울주군 상북면 상북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e편한세상 서울산 파크그란데'를 공급 중이다.

18일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68~114㎡, 총 6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서울산 일대의 다양한 개발이 진행중에 있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대형 개발이 잇따르고 있는 KTX울산역 역세권 일대가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실제 KTX울산역 일대는 다양한 개발이 이어지고 있는 곳으로 먼저 KTX울산역을 중심으로 하는 KTX울산역 역세권 개발사업이 한창이다. 또 지난해에는 KTX 울산역 서측에 산업, 연구, 교육, 주거, 기업 지원 기능을 갖춘 'KTX 역세권 복합특화단지 조성 사업'도 본격적인 추진을 알렸다. 여기에 울산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R&D비즈니스 밸리 조성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영남알프스를 품은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운문산 자연휴양림, 가지산 도립공원, 간월 자연휴양림, 신불산 휴양림 등의 명소도 단지 인근에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상북초, 상북중, 경의고, 울산과학고 등이 자리하고 주변으로는 길천일반산업단지, 반천산업단지, 삼성SDI 울산사업장, 오뚜기 삼남 공장 등이 자리하고 있다.

관계자는 "단지는 e편한세상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특히 C2하우스 등을 도입해 주거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또 중앙부 커뮤니티광장과 테마가든 등의 조경시설과 실내골프연습장, 재택근무가 가능한 비즈니스룸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일원에 있으며 19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8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