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옥정 메타엑스 지식산업센터'가 이달 공급에 들어간다.

1일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도 양주 옥정신도시 일원에 있는 단지로 전체 연면적 5만8000여평방미터, 지하2층~지상5층 규모이다. 

또한 주차 가능한 대수는 총 575대로 공장기준 법정 대 비 300%에 가까운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ESG의 핵심 요소인 환경보호에 부합하기 위해 30대로 전기차 충전시설을 확충했다.

단지 주변으로 옥정IC, 양주IC가 자리하고 있으며, 가장 양호한 고속도로 접근 편의성을 갖춘 입 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세종포천고속도를 통한 서울, 일산, 김포, 남양 주 등의 주요 수도권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될 예정이다.

또한 7호 선 연장선, GTX-C노선 개통 등이 예정돼 대중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 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경기 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 조성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이 단지는 입주자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지하 공간 선큰 설계로 개방감, 채광성, 통풍성을 극대화한 친환경적 중정가든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는 간선도로와 직결되는 진입구 체계를 갖췄고, 차량 이동 동선을 고려한 직선형 호실 배치, 전층 ‘Drive in’ 시스템, 대부분 호실에 적용된 ‘Door to Door’ 시스템 등을 통해 편리한 상·하차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향후 7호선 연장선, GTX-C노선 개통 등의 교통 개발도 계획돼 있어 강남, 잠실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로의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관계자는 "최초 입주 업체의 경우 취득세 최대 50%, 재산세 최대 37.5% 감면 혜택을,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의 기업이 수도권 성장관리지역으로 이전할 경우 법인세 최대 100%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고 하면서도 정부정책에 따라 변경 가능성이 있음을 덧붙였다.

한편 홍보관은 양주시 옥정동에 위치해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