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은 자사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바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인터체인 NFT 플랫폼이다.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해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하바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바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웹3솔루션즈'와 '아이콘루프', 게임사 '투바이트'의 합작으로 출범했다. 내년에는 웹3 게임과 디앱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엑스플라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 그룹 외에도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벤리, 애니모카 브랜즈, YGG, 엑스테리오 등 글로벌 웹3 기업들이 참여해 시너지를 이뤄가고 있다. 

엑스플라는 자체 메인넷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 향후 하바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인터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엑스플라 생태계의 저변을 확대함과 동시에 폭넓은 웹3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엑스플라 메인넷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NFT 프로젝트들의 확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엑스플라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기술 파트너들과 선순환 경제시스템을 구축하고 벨리데이터 참여를 비롯해 다양한 웹3 기반 사업을 주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