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필라이즈
사진=필라이즈

개인화 영양관리 앱 필라이즈(대표 신인식)이 10일 AI 활용 식단 맞춤 분석 기능을 신설하고, 영양제와 식단 맞춤 분석을 연계해 한번에 토탈 영양 관리의 편의성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필라이즈는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복용 중인 영양제를 분석하여, 맞춤 추천과 복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식단 맞춤 분석 기능이 업데이트되면서 사용자들은 영양제와 식사로 섭취하는 영양 성분을 총제적으로 분석한 종합적인 영양 관리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필라이즈의 식단 맞춤 분석 기능은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건강한 식단을 실천하는데 초점을 뒀다.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관리 등 개인의 식단 목표에 따른 총 14개 식단 타입 중에 하나의 식단을 선택하면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영양학 관점의 전문적이고 세심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좋은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동안 대부분의 식단 관리 앱은 식단 기록이 주된 기능으로 주로 다이어트나 뷰티 관점에서 활용되어 왔다. 

이에 필라이즈는 매일의 식단 관리가 영양학 기반의 전문적인 피드백이 필요한 영역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과도한 체중 감량이나 칼로리 위주의 관리는 필수 영양 성분 결핍이나 특정 영양소의 과다 섭취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에 총체적인 영양 관리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다만, 일상에서 전문가인 영양사와의 상담이나 조언을 받는 것이 어렵고, 식단 관리의 목표나 개인의 건강 상태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존 영양제 분석, 추천 기능과 식단 분석을 연계하여 전문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영양 관리 솔루션을 구현했다.

필라이즈 식단 기능은 칼로리와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과 섭취량, 추천/주의 영양성분 섭취량 등을 고려한 일일 영양 점수로 하루 영양 상태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고, 개인의 식사습관, 패턴에 맞춘 세심한 영양 피드백, 현재 식사 분석과 다음 식사 방향 조언 등을 제공한다.

필라이즈 신인식 대표는 “필라이즈는 출시 4개월 만에 분석 횟수 26만건을 넘긴 영양제 맞춤 분석에 이번 식단 맞춤 관리 기능 추가로 보다 종합적이고 신뢰도 높은 맞춤 영양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일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간편한 토탈 영양 관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