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모커리한방병원
사진=모커리한방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척추전문병원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이 오는 3월 6일 오후 6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척추관협착증과 디스크에 관한 주제로 생방송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6일 진행하는 생방송 강의는 김동혁 원장과 강경 원장이 출연하며 '척추관협착증&디스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척추관협착증과 디스크 등에 관련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법, 재활 운동법, 생활 관리법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구체적인 주제를 살펴보면 △척추관협착증•디스크 환자의 증상과 구별법 △ 척추관협착증•디스크 환자의 재활 치료방법 △ 척추관협착증•디스크 환자의 재활 운동법 △ 척추관협착증•디스크 환자의 올바른 생활관리법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강의 뿐만 아니라 실제 환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궁금해 하는 운동법, 치료법 등의 질문들을 모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실시간 Q&A 시간도 마련했다. 

모커리한방병원 김동혁 원장은 “척추관협착증이나 디스크, 척추전방전위증 등과 같은 퇴행성 척추질환은 척추의 구조를 바꾸는 수술을 꼭 하지 않더라도 허리 주변의 근육의 기능을 살리고 회복시킴으로써 증상이 충분히 호전될 수 있는 질환이다. 퇴행이 심한 협착증이나 오래된 디스크가 어떻게 수술을 하지 않고도 근육 재활 치료를 해서 증상이 좋아질 수 있는지 등에 관해 유튜브 생방송으로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척추관협착증이나 디스크 환자들 경우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해 허리강화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허리강화운동을 하다가 오히려 허리가 더 아프고 손상되는 환자들이 굉장히 많다. 그 이유는 허리강화운동에 대해 잘 모르고 또 오해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협착증, 디스크 환자들에게 있어 진짜 허리강화운동이란 어떤 것인지, 어떻게 해야 허리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허리 근육의 기능을 살리고 강화시킬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갖고 시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