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차병원 ‘차누리 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진행

2018-11-19     이재승
강남차병원봉사동호회 ‘차누리’가 지난 17일 ‘도담하우스’를 방문,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차병원그룹]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원장 민응기) 봉사동호회 ‘차누리 봉사단’은 지난 17일 송파구 마천동 내 미혼모자 가족복지시설인 ‘도담하우스’를 방문,지역 내 미혼모 가정과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강남차병원 임직원 및 가족 20명이 참여해 ‘도담하우스’ 직원들과 함께 김장김치 500포기를 직접 만들고 포장했다. 이 날 포장된 김치는 미혼모자 가정을 비롯해 독거노인, 무료급식소 등 지역 내 소외계층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차누리 봉사단’ 회장을 맡고 있는 진단검사의학과 김진산 팀장은 “차누리 봉사단은 ‘누리’라는 이름처럼 온세상에 차병원의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고자 노력하고 있다”며“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버무려진 김장김치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분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남차병원차누리 봉사단은 지난 2015년부터 분기별로 미혼모자 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미혼모 보호시설에 수유세트,분유,속옷,기저귀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도배 등 봉사활동을 통해 미혼모자 가족의 생활을 개선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재승 의학전문기자 news@getnews.co.kr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