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자가 만든다

중앙자원봉사센터,‘2020 우수 자원봉사 홍보콘텐츠 공모전’26개 작품 선정

2020. 07. 20 by 정병휘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0 우수 자원봉사 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5일 세종문화회관 지하1층에서 진행됐다. 공모전 수상자들이 권미영 센터장(좌측)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0 우수 자원봉사 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5일 세종문화회관 지하1층에서 진행됐다. 공모전 수상자들이 권미영 센터장(좌측)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정병휘 기자] 재단법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다양한 유형의 홍보콘텐츠를 발굴하고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 '2020 우수 자원봉사 홍보콘텐츠 공모전'에서 총 26개 수상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공모전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한 총 211개의 작품(영상 85건, 이미지 126건)이 접수됐으며, 주제 적합성과 완성도, 홍보효과 등에 대한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영상 14팀, 이미지 12팀 등 총 26개 팀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영상 부문에서는 ‘세상을 바꾸는 7가지 방법’ 이라는 콘텐츠로,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한 분야를 소개함과 동시에 일상 속 작은 행동만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전달한 ‘400kmfamily’팀이 대상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이미지 부문에서는 '행복한 아파트' 라는 웹툰으로, 전자기기 활용이 힘든 세대에게는 코로나19 확산에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심각한 정서적 고립감을 야기할 수 있음을 알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 송혜인씨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밖에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유형(숏폼영상, 광고영상, 카드뉴스, 광고디자인 등)의 콘텐츠가 최우수작(10점)과 우수작(14점)으로 선정됐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중앙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상 및 최우수 수상팀의 대표 1인만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종로구 일원에서 시상식을 개최하였으며,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와 함께 상장 및 시상금을 전달하였다.

권미영 센터장은 "과거 어려운 이웃을 돕는 정도로 인식되던 자원봉사는 사회문제나 공동체 문제 해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해결하는 활동으로 그 의미가 확대되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어 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상작품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계획이며, 향후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의 홍보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병휘 기자 news@get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