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자가 만든다

전국 자원봉사센터, 기후위기 대응‘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캠페인 추진

2021. 09. 03 by 정병휘 기자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SK이노베이션,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기후위기 대응 '안녕!산해진미 함께할게'  안내 포스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SK이노베이션,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기후위기 대응 '안녕!산해진미 함께할게' 안내 포스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와 함께 기후위기 대응 활동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안녕! 산해진미(山海眞美) 함께할게범국민 자원봉사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행동에 시민이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가 추진 중인 기후위기 대응 자원봉사캠페인 '안녕!함께할께'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활동인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 활동과의 결합을 통해 마련됐다.

이달 1일부터 진행되는 해당 캠페인은 사단법인 이타서울에서 운영 중인 데이터플로깅 웹앱 미션클리어를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SK이노베이션 사업장으로 발송하여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등 폐플라스틱에 선순환 구조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민의 플로깅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생분해성(PBAT) 봉투와 집게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엠버서더 1,500명을 추가로 모집해 플로깅에 필요한 다양한 키트를 제공한다. 키트구성은 현장에서 직접 플로깅을 진행하는 와이퍼스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구성했다. 사회적 기업 우시산에서 제작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제품과 FILA 볼캡, TOUN28 손세정제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 임수길 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의 구성원이 만든 자랑스러운 자원봉사와 상생 문화가 확산된 의미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ESG의식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은 그간 국가적 재난상황과 사회문제해결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기후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람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v1365.or.kr) 또는 안녕캠페인 홈페이지(v-reaction.net)에 접속하여 월별 활동내용을 확인하고 실천한 뒤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안녕산해진미함께할게 #자원봉사 #플로깅)를 포함한 게시글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