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자가 만든다

전국 자원봉사센터 관리자, ‘일상으로 복귀’ 앞장서다!

제18회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대회 온·오프라인 동시개최

2021. 11. 01 by 장준형 기자
사진/제18회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대회 개회사
사진/제18회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대회 개회사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가장 큰 축제인 2021년 제18회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대회가 10월 28일 13시 30분부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권석필 협회장)가 주최하고, 사단법인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우철 이사장) 주관, 행정안전부와 경기도가 후원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대회는 ‘일상으로의 복귀, 공존을 위한 새로운 연대’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며, 온오프라인 시상식과 각 종 부대행사로 진행했다.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재난속에서 예방접종센터 지원, 다중이용 시설 방역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380만 자원봉사자와 함께 위드코로나 도입에 적극 앞장 선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은 국가재난관리유공 표창,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자원봉사센터 관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이번 대회에는 자원봉사 최초로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잇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부대행사도 진행이 되었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권석필 회장은 이번 대회를 개최하면서 “지난 20여년 간 그러했듯이 전국자원봉사센터는 ‘위드코로나’라는 사회변화 흐름에 맞춰 우리 사회발전과 도약에 다양한 영역의 시민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18회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 장기근속공로패시상식
사진/제18회 대한민국자원봉사센터 장기근속공로패시상식

자원봉사 관련 문의는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나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로 하면 된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의 정보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자원봉사의 근본 가치를 범사회적으로 확산시키고, 자원봉사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 육성함으로써 민주시민의 공동체의식 배양과 공익증진에 기여하는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의 중심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