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최근 ‘피에드아테르(Pied A Terre)’ 등하이엔드 주거수요를 위한 고급 주거 상품이 젊은 고소득층 수요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고품격 특화 서비스를 갖춘 주거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피에드아테르(Pied A Terre)’는 최상류층들이 누리는 고급 주거상품으로 흔히 영 앤 리치라고 불리는 젊은 고소득층 수요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부분 대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도심 속 나만의 세컨드 하우스를 컨셉으로 하는 것은 물론, 가장 큰 특징으로 입주민에게 최고급 어메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프리미엄 라이프를 현실화시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최초로 문정동에 선보인 ‘르피에드 1차’가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쳐 하이엔드 주거상품의 가치를 입증했다.

르피에드 1차는 와인라이브러리와 게스트룸을 비롯해 럭셔리 인도어풀과 아웃도어풀, 프라이빗 테라스, 파티 가든, 코워크 가든 등 다양한 어메니티 시설을 제공해 주목받았다.

여기에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발렛파킹, 버틀러 서비스 등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누릴 수 있어 고급 주거상품을 원하던 영 앤 리치를 중심으로 크게 인기를 얻었다.

이 인기에 힘입어 르피에드는 올 하반기최고의 입지로 손꼽히는 강남에 두번째 고급 주거상품 ‘르피에드 in 강남’을 분양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국내 대표 종합 주거서비스 플랫폼 운영업체이자 컨시어지 전문 운영업체인 ‘쏘시오리빙’과의 협업을 통해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르피에드 in 강남의 핵심요소는 다른 주거상품에서는 찾을 수 없는 고품격 어메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이다.

먼저 르피에드 in 강남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어메니티 시설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피에드라운지, 프라이빗 스토리지 등은 물론 조식서비스까지 갖출 예정이다.

또한 피에드풀, 프라이빗 스파, 피트니스시설 등 고품격 라이프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시설들도 마련된다. 여기에 발렛 파킹, 하우스 키핑, 버틀러 서비스 등 호텔급 컨시어지서비스를 제공해 그 어떤 주거상품도 따라올 수 없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르피에드만의 브랜드 가치를 갖춘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PB(Private Brand, 자체브랜드)상품도 제작할 예정이다.

르피에드 in 강남 내에 르피에드 브랜드 샵을 조성해 여행, 생활, 라이프스타일 등 일상 생활에서 필수적인 상품들을 제공함으로써 입주민들은 생활 속에서도 르피에드의브랜드 가치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르피에드 in 강남은 고품격 외관 설계를 적용해 그림 같은 집으로 지어질 예정으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건물의 정면부를 고대 로마시대와 르네상스 시대의 대표적인 건축양식인 아치형으로 설계해 예술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줄 계획이다.

또한 아치를 중심으로 보행통로와 광장 등의 공간도 구성해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가치도 높다.

프리미엄 주거상품답게 사생활보호도 뛰어나다. 상업시설과 분리된 동선으로 입주민 전용 게이트를 따로 구성한 것은 물론 고급 호텔의 출입문을 연상시키는 럭셔리한 디자인까지 적용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방문객을 위한 별도의 로비공간인 피에드 포이어도 조성해 방문객들 역시 르피에드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하이엔드 수요를 위한 특별한 주거 가치를 누릴 수 있는 르피에드 in 강남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들어서며 지하 7층~지상 19층, 140실 규모다. 올 하반기에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으로 견본주택인 ‘르피에드 갤러리’는 청담사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