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열기를 보여주던 ‘외식업’계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그 열기가 한 풀 꺾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배달 음식’ 창업의 열기는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외식업에 종사하던 기존 자영업자들은 벼랑 끝에 몰린 심정이 되었다.

폐업의 낭떠러지에 몰린 자영업자들이 업종변경 재도약으로 ‘요즘뜨는창업’을 시작하는 유행의 바람이 불고 있다.

위기 상황에서 유연한 대응과 꾸준한 매출을 만드는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프랜차이즈창업으로 업종을 변경하려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에 포차창업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 ‘한남동그집’은 남다른 업종전환 혜택을 마련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곳 중 하나이다.

자영업자들에게 ‘요즘뜨는창업’ 아이템으로 선택받고 있는 해당 업체는 한국적인 포차 분위기와 푸짐한 수제안주가 특징인 프랜차이즈로 전국의 가맹점 모두 많은 단골손님들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이렇게 다양한 ‘프랜차이즈창업’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이 업체는 실속 있는 업종변경으로 기존 매장의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최소화하고 주방 시설 및 집기를 재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펼치고 있다.

이런 해당 업체’의 현실적인 혜택은 현실적인 비용으로 부담 없이 업종을 주점창업으로 바꿀 수 있어 폐업을 고려하는 많은 자영업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 다른 이유는 매출 반전 효과를 내는 포차창업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술집 프랜차이즈창업 시, 안주는 회전율과 편리함 때문에 완제품을 사용하지만, 해당 업체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주기 위해 모든 안주들을 직접 요리해 ‘수제안주’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업체의 수제안주는 많은 단골 고객을 단번에 확보해 매출도 높이고 안정적인 주점창업이 가능하다.

특히나 수제안주는 업종을 변경했을 때도 확연한 매출 반전 효과를 낼 수 있어 높은 경쟁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밖에 반주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에 요즘과 같이 영업 시간의 제한이 있는 시기에도 반주를 즐기고픈 손님들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어 위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나갈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신규 포차창업 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도 ‘한남동그집’에 준비되어 있었는데, 우선 창업 비용의 부담과 위험 부담을 동시에 덜 수 있는 실용적인 <창업 지원 제도>, 그리고 프랜차이즈창업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자들도 개업 전 <1대1 개별 맞춤 교육>이 있어 완벽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업체는 창업 전문가들은 오랜 경력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인 ‘성공’을 만드는 브랜드로 평가했다. 

한편 가맹점 상담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