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리미엄 학습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이 비교적 비용부담이 적은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에 뛰어들고 있지만 실제로는 창업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하우스터디”에서 수년간의 운영 경험을 토대로 한 다양한 운영관리 노하우를 전수해 예비창업자가 안심하고 오픈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목을 끌고 있다.

대부분은 창업을 결정하고 정식으로 문을 여는 당일까지 과연 잘 운영될 수 있을까 하는 불안을 떨쳐버리기 힘들다.

업체는 이러한 창업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초기 안정화 전략을 제시하여 성공 창업에 안착하도록 돕고 있다.

우선 다년간의 개설, 운영 경험과 피드백을 통해 자사의 독서실, 스터디카페의 성공 여부는 오픈 초기 회원모집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오픈 초기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경로를 활용한 사전예약자 모집을 시작한다.

또한 홍보툴을 활용하여 지역 수험생들을 단기간에 모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개점 후에도 가맹점주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한 지속적인 서비스교육과 운영교육, 바이럴마케팅 지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회원들이 실제로 독서실, 스터디카페에 방문했을 때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매장 출입구에 키오스크를 설치해서 가맹점주의 관리 요소를 줄였다.

이 밖에 무인 관리시스템은 결제를 위해 사람을 직접 대면할 필요 없이 매장 앞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스터디카페 이용에 필요한 모든 것을 조작할 수 있어 24시간 운영해야 하는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게 가맹점 상황에 맞춰 미리 준비하고 움직이는 업체의 가맹본부가 자사의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에 제공하는 운영 노하우는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지원이다.

항상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열어놓고, 형식적인 것이 아닌 실질적 논의를 통해 가맹점과 함께 해결해 나가고자 노력한다.

앞서 말했듯이 창업에는 고려해야 할 다양한 요소가 있으며 오류를 범하기 쉽다.

업체에서는 이러한 오류를 창업자들이 겪지 않도록 체계화된 창업 시스템과 운영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창업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연한 두려움이 앞선다면 제대로 된 창업 시스템을 갖춘 하우스터디와 상담을 통해 제대로 된 창업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