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부산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웹드라마 ‘외부인 연애금지법’ 영상 캡처본. (제공: 부산관광공사)
지난 13일 부산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웹드라마 ‘외부인 연애금지법’ 영상 캡처본. (제공: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가 지난 13일 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즈원 출신 이채연과 SF9 찬희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웹드라마 ‘외부인 연애금지법’을 공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는 유려한 춤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채연과 연기돌로 인정받아온 찬희와 함께 드라마타이즈 광고를 제작했다.

이들은 부산의 대표 관광지이자 랜드마크인 ▲영화의전당 ▲이기대전망대 ▲송도스카이파크 ▲광안리 일대를 배경으로 외부인 연애가 금지된 부산에 몰래 잠입해 형사들에게 쫓기는 엉뚱발랄한 커플 연기를 선보였다.

지난 13일 웹드라마가 공개된 후 채연과 찬희가 보여준 야경 속 춤 장면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B급 감성과 로맨스 감성을 잘 살린 연출과 두 배우의 합·부산 관광지의 매력까지 더해져 좋았다며 다음 편도 기대한다는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공사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잠재여행객들에게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웹드라마 영상을 활용한 유튜브 퀴즈 이벤트로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영상 속에서 찬희와 채연이 러블리한 커플댄스를 선보인 여행지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버스킹 라이브가 더해진 랜선여행 영상·스우파 크루들이 함께한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채로운 기획 영상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