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클로버게임즈
사진=클로버게임즈

클로버게임즈는 구글과 구글 광고(Ads), 애드몹(Admob) 분야 등에 대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글로벌 유저 확대를 비롯해 클로버게임즈의 가상세계 이주 서비스인 '잇츠미'(글로벌 서비스명 #Me)의 성공적인 북미, 유럽 시장 안착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파이어베이스 및 애드몹 데이터 분석을 통한 컨설팅은 물론 2022년 클로버게임즈 로드맵에 따른 구글의 체계적인 지원에 대해 합의했다.

이를 위해 구글은 클로버게임즈에 게임의 핵심 국가별 타깃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클로버게임즈 광고집행에 따른 데이터 분석을 통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로버게임즈는 전반적인 마케팅 및 사업 일정을 공유하며 구글의 주요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윤성국 클로버게임즈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Z세대 중심의 마케팅을 더욱 정교하게 실행하고, 가상세계 이주 서비스를 표방한 '잇츠미'를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