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성시 병점역 인근 단지들이 서울 접근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은 급행열차로 서울 도심까지 빠른 시간 내에 출퇴근이 가능한 상황이다. 오는 2027년 예정된 동탄트램이 개통되면 병점역과 동탄역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동탄역에서는 SRT와 GTX-A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병점역 또한 GTX-C노선이 추진 중에 있어 이 노선을 이용 시 서울 삼성역까지는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병점역과 광교중앙역을 연결하는 남북철도 병광선(가칭)이란 이름의 신규 전철 도입 계획도 발표돼 완공 시 1호선, 분당선, 인동선, 신분당선 등으로 환승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이 공급을 예고했다.

2일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54㎡, 단일면적으로 총 205실이 공급된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중도금 무이자이다.

단지가 주변에 있는 병점복합타운의 개발이 한창이다. 또한 병점역을 둘러싸고 화성 서부권에 크고 작은 택지 및 지구단위계획구역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 지난 2020년 말에는 병점역 일대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지근거리에 대형마트와 문화공원 등이 갖춰져 있다. 더욱이 태안지구와 동탄신도시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다양한 공원과 화산생태·체육공원 등이 조성돼 있으며, 새봄초, 화성벌말초, 송화초, 병점초, 병점중 등 초·중·고가 인접해 있다. 이어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가깝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에 있으며, 오픈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