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보좌관 A씨가 여성 당원의 신체 일부를 만지는 등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제보<본보 5월 9일자 보도>한 당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당원들은 A씨의 성비위 사건은 명백하다며 무고죄로 A씨를 맞고소하며 물러서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6일 제보자 등에 따르면 인천지역 국회의원의 전 보좌관인 A씨는 2019년 11월 인천의 모 국회의원 사무실 직원들과 지역 행사 후 회식자리를 가졌다.

이후 차량 이동 중 A씨는 뒷좌석에서 함께 동승한 여성당원의 상반신 주요 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당시 차량에는 구의원, 여성 당원 등이 동승해 있었으며 이 같은 성추행 상황을 인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차량에 동승해 성추행을 목격한 여성당원 등은 해당 국회의원에게 문제를 제기했고, 이후 A씨는 사직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차량 뒷좌석 자리가 좁아서 신체접촉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성추행 사실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성추행 의혹은 저를 음해하는 사람들이 지어낸 이야기"라며 "기사화 될 경우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보좌관 직을 수행하면서 개인 사정으로 잠시 사직한 사실은 있지만, 성추행 관련된 사직은 아니었다"고 앞서 해명했다.

이후 A씨는 당시 일이 기사화되자 제보한 여성당원 2명이 허위사실을 언론에 알렸다며 경찰에 명예훼손 혐의로 이들을 고소했다.

여성당원들도 피해자가 피해사실을 호소했고 A씨의 가해행위에 대해 말한 내용이 분명히 녹음된 만큼, 관련 자료를 경찰에 제출하며 A씨를 무고 혐의로 고소하기로 결정했다.

제보자 B씨는 "처음에는 당내에서 해결되기를 요청했고, 공익적 차원에서 언론에 답변했을 뿐"이라며 "A씨는 마치 제가 소문을 내고 다닌다는 듯이 압박을 하고 추궁했다"고 말했다.

B씨는 "앞으로도 지역위원회의 정상화와 범죄의 근절, 성문제의 적극적 해결을 도모하고자 이 사건과 관련한 모든 소식을 공개적으로 공유하고 오픈할 예정"이라며 "지역 당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글로벌경제신문은 A씨의 해명을 듣기 위해 수차례 전화와 문자로 연락했지만, 대응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