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천시 연수구 일대에 조성되는 송도역세권구역에 주안~송도 트램노선과 GTX-B노선 등이 계획되면서, 이들 노선과 가까이 위치한 ‘송도역 경남아너스빌’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단지는 인천 연수구 옥련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3개동, 218세대로 조성되며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110가구가 59㎡ 단일평형으로 일반분양된다.

사업지는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송도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제2경인고속도로(송도~연수)가 근방에 있어 서울은 물론 전국 어디든 이동하기 편리한 쾌속교통망을 갖췄다. 향후 송도역에 인천~부산을 잇는 인천발 KTX(예정)와 송도~강릉 경강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천KTX 시발역인 수인분당선 송도역을 포함한 주안~송도 트램이 2032년 완공 예정이고, 수도권 내 대형 교통호재로 손꼽히는 GTX-B노선도 송도를 지날 것으로 알려져 쿼드러프 환승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시작해 여의도, 용산 등 서울 주요 도심을 지나 마석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송도에서 서울까지 이동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옥련동은 송도초, 축현초, 옥련초, 능허대초도 등이 도보 이동거리에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옥련중, 능허대중, 옥련여고, 송도고, 인송중, 해양과고 등 다양한 학군이 밀집해 있다. 특히 서울의 대학 진학률이 높은 송도고등학교가 있다.

단지 내부는 최근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59㎡ 타입의 중소형 평수로 구성됐으며, 희소성 높은 3bay 탑상형 평면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조망권과 채광을 충분히 확보한 광폭거실 설계를 도입해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단지 주변에 주민센터, 식당, 주유소, 병원, 마트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이 잘 형성돼 있고 인근에 옥련공원과 시립박물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게 자리하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앞으로 송도역 일대는 역세권 개발을 통해 문화, 쇼핑 시설 등이 추가로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