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사진출처=네이버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8일 열린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1분기 출시된 커뮤니케이션 애드는 클로바와의 협업으로 지면의 문맥 분석과 매칭을 통해 타겟팅이 적용된 광고로 카페 서비스에 우선 도입됐다"며 "추후 댓글로 오픈톡과 같이 댓글로 커뮤니케이션이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확장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4월 말부터는 다양한 네이버의 콘텐츠를 하단에 피드형태로 선보이는 ab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면서 "향후 해당 영역에 광고 인벤토리를 새롭게 발굴해 이용자와 광고주가 만족하는 네이버만의 새로운 개인화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