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이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동 일원에 ‘냉정역 비스타동원’을 2월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전세대 판상형으로 공급돼

해당 단지는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동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20층 3개동, 전용면적 76~84㎡, 12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6㎡ 40가구 △84㎡ 80가구이다. 2차분 146가구는 2025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평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모든 세대가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엄광산 뷰와 시티 뷰를 바라보는 탁 트인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판상형 4BAY, 3.5BAY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맞통풍이 뛰어나고 공간활용도도 높다.

또한,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헬스장, 자녀 교육을 위한 쾌적한 공부방,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맘스스테이션, 단지 내 근린상가 등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단지는 선시공 후분양으로 공사를 진행하여 2025년 3월경 입주할 예정이다. 선분양 아파트보다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해 단지 배치와 상품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단지는 2호선 냉정역을 도보 1분대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에 들어선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가야대로, 동서고가로, 백양터널이 인접해 있어 부산 시내외로 어디든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면 롯데백화점까지 9분대로 닿을 수 있는 등 서면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인제대 백병원, 좋은 삼선병원, 부산보훈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대학가 앞에 밀집한 중심 상업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주양초, 주례중, 주례여중, 동서대, 경남정보대, 동의대가 밀집해 자녀를 위한 교육 시설도 다양하다.

이 밖에 부산~마산 간 복선전철 개통 예정, KTX 경부선 지하화 예정, 서부산 스마트시티 개발계획,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제2 시청사 건립추진 등 부산 도심을 기준으로 확장해가는 개발 수혜도 기대할 수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제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