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토종 기업인 ㈜이비가푸드가 운영하는 짬뽕 프랜차이즈 이비가짬뽕이 3월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대형쇼핑몰 릿포몰에 1호점 매장을 오픈했다.

업체는 2011년 가맹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138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로 지난 23년 8월, 인도네시아의 F&B그룹 보가그룹(Boga Group)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국내 중식 브랜드 최초로 완전한 할랄을 조건으로 하여 그 의미가 크다. 

인도네시아 현지 매장에서는 메인 메뉴로 ‘왕갈비짬뽕’을 선보이는데, 얼큰하고 깊은 맛의 왕갈비짬뽕은 점보 사이즈 갈빗대를 포함, 부드러운 갈비살에 양지살이 추가되어 조화로운 푸짐한 맛을 자랑한다. 

오는 14일, 전국 매장에서도 왕갈비짬뽕이 출시되며 동시에 ‘왕갈비짬뽕 먹고 발리가자’ 초대형 이벤트가 4월 21일까지 1만개 한정 판매로 진행된다. 

업체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진출 및 1호점 오픈으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이비가짬뽕 스폐셜 메뉴들이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 바란다.” 며, “세계 최고 수준의 외식 그룹인 보가그룹이 자카르타 현지에서 선보이는 이비가짬뽕의 맛과 품질을 통해 국내외적인 브랜드 가치 상승을 기대한다. 완전한 할랄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세계시장으로 나가는 발판을 삼아 이비가짬뽕의 맛과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