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5.11.25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교체 추진...AI와 클라우드 사업 강화"

삼성SDS타워. (사진=삼성SDS)
삼성SDS타워. (사진=삼성SDS)

삼성SDS가 부사장 2명, 상무 8명 등 총 10명에 대한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삼성SDS는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국내·외 사업 확대 및 지속 성장을 이끌 리더십 보강을 위해 이같은 인사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또한 역량과 성과가 검증된 인재를 중심으로 중용하는 등 세대교체를 추진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인사에서는 김정욱 전략마케팅실 컨설팅팀장과 이태희 연구소 AI연구팀장이 상무에서 부사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상무 승진자 명단에는 김긍환 전략마케팅실 컨설팅팀 제조컨설팅그룹장, 김승진 솔루션사업부 솔루션개발실 IW개발팀 Teams개발그룹장, 문신정 물류사업부 기획팀장, 신창민 개발센터 S/W경쟁력강화팀 ACT그룹장 등이 포함됐다.

삼성SDS는 여성 리더 2명을 포함해 자사 미래 성장동력인 인공지능(AI) 플랫폼 및 에이전트 기반 사업, 클라우드 상품개발 및 전환구축 사업 등을 주도한 인재들을 두루 등용했다고 강조했다.

삼성SDS 측은 "이번 인사를 통해 기존 클라우드 및 솔루션, 디지털 물류 글로벌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향 AI 트랜스포메이션(AX)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고 IT기술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