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코드

한국정보인증은 멀티체인 메인넷 인프라 보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 빗썸·코인원·코빗 등 6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한 트래블룰 전문 기업 코드와 함께 웹3 인증 서비스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웹3 서비스 사업자와 사용자를 위하여 국제 표준인 트래블룰과 가상자산거래소(VASP)가 수행하는 고객신원확인(KYC) 인증에 부합하는 웹3 인증서비스 개발 및 배포에 나선다.

탈 중앙화된 서비스가 대다수를 이루는 웹3 환경에서는 공신력 있는 인증 체계를 마련해 건전한 웹3 서비스를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목표다.

김상준 한국정보인증 대표는 "최종적으로는 SBT(Soul Bound Token)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신원인증과 자격인증, 속성인증까지 확대해 웹3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박도현 파이랩 대표는 "멀티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웹3 서비스의 제공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글로벌 규제동향에 맞춘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성미 코드 대표는 "클린한 웹3 서비스 환경을 위해 국제표준 트래블룰 적용이 필수"라며 "가상자산사업자(VASP)와 웹3 서비스 시장에서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