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파크 제공
사진=인터파크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인터파크는독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책과 음반을 뽑는 '2018 최고의 책·음반'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터파크는 판매량 집계와 분야별 전문 MD의 엄정한 선별과정을 거쳐 후보작을 선정, 시상 부문은 ▲최고의 책 ▲최고의 음반 ▲분야별 최고의 책 ▲분야별 최고의 음반 등 총 4개 부문이다.

이 중 ‘최고의 책’과 ‘최고의 음반’은 다음달 13일까지 독자의 참여와 투표로 최종 결정된다.

최고의 책 후보작에는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를 비롯해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와 정재승의 '열두 발자국' 그리고 '고양이', '파리의 아파트', '연애의 행방' 등 올 해의 베스트셀러 20권이 올랐다.

최고의 음반은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와 워너원의 스페셜 앨범 ‘1÷x=1 (UNDIVIDED)’, 그룹 엑소 유닛인 첸백시의 두 번째 미니앨범 ‘블루밍 데이즈(Blooming Days)’ 등 총 20종이 선정됐다.

’분야별 베스트셀러’는 지난 1년간(2017.11.01~2018.10.23) 출간된 도서와 음반 중 분야별 판매량 기준 상위 5종이 선정됐다.

‘최고의 책’ 및 ‘최고의 음반’ 투표는 다음달 13일 오후 12시까지 인터파크 웹과 모바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강태희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