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글로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솔루션 기업으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가상화폐)인 엔진코인(ENJ)을 내놓은 엔진은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QR코드 스캔으로 내려 받게 할 수 있는 블록체인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인 '엔진 빔(Enjin Beam)'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인 '엔진 빔'은 기업이 블록체인 QR코드를 제작해 제공하면 사용자들이 자신이 사용하는 엔진 지갑(엔진 스마트 월렛)의 QR코드 스캔 기능으로 스캔해 블록체인 아이템이나 이더리움 ERC-20기반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게 한다.

엔진 빔을 통해 이벤트용 게임 아이템에서부터 VIP블록체인 회원권, 블록체인 교환쿠폰, 이벤트 및 세미나 블록체인 기념품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배포할 수 있다.

'엔진 빔'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는 '고정 아이템 코드(Fixed Item Code)'와 '랜덤 드롭 코드(Random Drop Code)'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고정 아이템 코드 방식은 QR코드로 배포하는 블록체인 아이템의 종류를 하나로만 지정할 수 있으며 각 QR코드는 최대 스캔 횟수 제한을 둘 수 있다.

엔진사의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 대표는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인 '엔진 빔'은 게임사를 비롯한 기업들이 기존 옥외 광고물 등 오프라인과 이메일 뉴스레터, 웹사이트 등 온라인 광고 매체에 블록체인 QR코드를 부착해 소비자들이 프로모션 등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마케팅 솔루션 기능을 제공한다"며 "널리 사용되고 있는 QR코드 기능에 블록체인을 접목해 활용할 수 있는 엔진 빔 서비스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손쉽게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엔진사는 이번 '엔진 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동시에 블록체인 QR코드를 통한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