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피터앤파트너스 제공
사진= 피터앤파트너스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팍스넷'이 자체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신성장사업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팍스넷은 같은날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전국경제연합회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세계 최초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비전 ‘팍스넷360’을 소개했다.

이날 팍스넷 박평원 대표이사는 "전 세계 각국이 육성 중인 블록체인 시장에서 팍스넷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했다고 자신한다"며 "비전 ‘팍스넷360’은 20여년 간 축적된 각종 금융 기술들을 블록체인 사업에 접목시킴으로써 향후 완벽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세계 첫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팍스넷360’은 미래 블록체인 생태계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도약하겠다는 팍스넷의 신사업 비전이다.

팍스넷은 이날 기업설명회에서 팍스넷360° 실현을 위해 현재 준비 중인 △메인넷 '팍스넷 체인' △탈중앙화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비트팍스 DEX' △코인 전문 '포털서비스' 등 높은 기술력이 적용된 블록체인 전방위 서비스를 소개했다.

'팍스넷 체인'은 모든 산업전반에서 사용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총 세가지로 나뉜 레이어로 구성된 '팍스넷 체인'은 사이드 체인을 통해 이론상 한계가 없는 초당 거래처리 속도(TPS: Transaction Per Second)를 자랑하며 기존의 블록체인들이 가지던 속도 및 확장성 문제를 해결했다.

'팍스넷 체인'은 기존 블록체인의 한계점이라 불리던 하드포크(Hard Fork) 문제점도 개선시켰으며 프로토콜 자동 업데이트 방식을 채택해 하드포크 개념을 생략시키면서 기존의 불안정성 문제를 원초적으로 차단했다.

팍스넷 관계자는 "비트팍스 DEX는 탈중앙화 시스템에 걸맞게 개인정보 없이 익명성이 보장돼 개인지갑을 통한 직접거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그는 “향후 제공될 포털서비스는 인공지능(AI) 분석과 빅데이터 처리기술이 적용된 거래소 평가시스템을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ICO 및 코인 기초자료 △평가지표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자동화 정보 집계 플랫폼 기능이 구현될 것"이라며 "이 외에도 △코인관련 뉴스와 △전문가 리포트 △투자자 토론 공간 등 코인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총망라된 전문 정보 채널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