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피알코리아 제공
사진= 피알코리아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여러 종류의 암호화폐(가상화폐)를 함께 관리하고 거래도 할 수 있는 블록체인 개인지갑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케이덱스(kdex)는 오는 26일부터 그랜드 베타 오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019년 1월중 그랜드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케이덱스는 "회원가입을 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은 비트코인용 개인지갑 및 이더리움용 개인지갑 등 암호화폐 별로 따로 만들어야 했던 개인지갑의 기능들을 합쳐 거의 모든 암호화폐를 한 지갑 안에서 관리하고 거래도 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매우 편리한 '케이덱스 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다.

케이덱스 염기호 대표이사는 “진정한 의미의 ‘개인지갑’은 개인이 만들어 사용하고 관리해야 하지만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케이덱스는 ‘개인지갑’을 만들어 제공하고 탈 중앙화에 더 다가갔다”며 “현재는 비트코인 계열, 이더리움 계열은 물론 ERC-20(Ethereum Request for Comments 20: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발행되는 코인의 표준)토큰은 100% 지원하고 전체암호화폐의 90% 정도를 이 개인지갑에 넣어 관리하며 거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염 대표는 "향후 전세계 최고의 점유율을 가진 개인통합지갑이 되도록 계속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은 일단 그랜드 베타 오픈 기간에는 비트코인(BTC),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트론(TRX), 리플(XRP), 에이다(ADA) 등 10여 종을 중심으로 거래 되지만 이더리움 기반 600여개 토큰은 자동지원하고 사용자가 토큰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통합형 개인지갑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특정 암호화폐를 공개하는 가상화폐공개(ICO:Initial Coin Offering)와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을 때 다른 암호화폐로 배당을 해주는 에어드랍(Air Drop)을 동시에 지원한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