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암호화폐 멀티 체인 지갑 매스월렛(Math Wallet)은 25일 매스월렛의 플랫폼 토큰 MATH가 비트마트(BitMart)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BitMart는 하루 거래량은 약 8억 달러로, 암호화폐 업계의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tetCap)에서 24일 기준 17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대형 거래소다. 한국의 대형 거래소로 잘 알려진 업비트와 빗썸은 각각 52위, 45위를 기록하고 있다.

BitMart의 공지에 따르면 25일 17:00 정식 상장되어 거래가 가능해지며, MATH/USDT 거래페어를 지원한다.

매스월렛은 암호화폐 업계의 트렌드에 맞춰 스테이킹을 통해 채굴이 가능한 VPOS Mining Pool을 출시했으며, 현재 BTC, ETH, EOS, USDT-ERC20 등을 지원한다. MATH 토큰은 매스월렛의 VPOS Mining Pool을 통해 채굴되며, 매스월렛 생태계의 기초 토큰으로서 매스월렛 산하 제품 및 서비스의 가치 매개체로 사용된다.

한편, 매스월렛은 최근 크로스체인 디지털 신분 MathID v1.0을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MathID v1.0은 멀티체인 지갑 생성을 유용하게 하며 BTC、ETH、BinanceChain、Cosmos、Ontology、ChainX、IRISnet 등을 포함한 여러 퍼블릭체인을 지원하고, MathID의 후속 버전에서는 탈중앙화 ID와 생체 인증을 결합한 하드웨어 월렛을 통해, 비밀번호에 대한 의존성을 대체할 것이며, 암호화 시스템이 지닌 보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