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PC방 창업은 경험이 필요하다. 하지만 예비창업자들은 PC방 경험이 거의 업기 때문에 많은 예비 창업자가 경험이 많은 프랜차이즈 PC방 브랜드와 함께 창업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창업시장이 활발해지면서 PC방 브랜드 또한 많이 생기는 시점이기 때문에 PC방 브랜드 선정 시 까다로운 선정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최근 활발한 지역 가맹점을 늘리고 있는 PC방 창업 브랜드 제너스PC의 관계자에 따르면 “PC방 창업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진입장벽이 낮지만 누구나 살아남는 창업 아이템은 아닙니다.”

또한 “PC방 브랜드의 경우 트랜드의 변화와 발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회사인지를 분석해야 하고올바른 경영마인드와 가맹점주님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가능한 회사인지를 파악하셔야 한다.”라고 말했다.

PC방 창업은 개인 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나뉜다고 볼 수 있다. 많은 예비창업자가 프랜차이즈 PC방으로 선택을 하게 되는 이유는 맞춤형 혜택 제공 때문이라 할 수 있다. 맞춤형 혜택 제공은 전혀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의 경우 피씨방 상권 조사부터 입지선정, 허가 및 가맹, 맞춤형 점주 교육, PC운영 노하우, 먹거리,등을 얼마나 제공하는지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제너스PC는 위 사항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고있어 많은 예비창업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이밖에 예비창업주의 피시방 창업 비용을 줄여주고자 실제 피씨방 창업에 필요한 20여가지의 혜택을 제공하는 “창업만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창업만족 프로모션은 RTX2080사양으로 업그레이드, 1금융 1억원 대출 지원, 1,200만원 상당의 가맹, 물류보증금, 교육비 100% 면제, 키친존 시공 등의 혜택이다.

프리미엄 PC방 제너스PC는 '고객이 한번 더 가고 싶은 피시방창업 브랜드, 창업자의 만족도가 높은 PC방 인테리어를 구현하자’를 모티브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디자인 연구소, 시스템 사업팀, 가맹관리팀, 외식사업팀, 마케팅팀을 운영하고 있다.

피시방 창업 비용 상담부터 매장 오픈까지 체계적인 창업시스템을 제시해 예비 피씨방 창업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창업만족 프로모션과 그밖에 제너스 PC방 창업 문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너스PC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대표번호를 통한 전화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