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제너스PC
제공=제너스PC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최근 들어 부업, 투잡창업을 고려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직장인이 투잡을하기위해 특별한 지식이나 기술이 필요한 창업 아이템보다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는 PC방 창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운영이 번거롭지 않고 특별한 지식이 없더라도 본사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체계화된 운영시스템으로 인해 직장을 다니면서도 PC방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중 가맹점주로부터 PC방 추천을 많이 받은 제너스PC는 피시방 운영에 대해 전혀 모르는 예비창업주를 위해 상권분석, 시장조사, 인허가, 마케팅, 레시피 교육,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개인 PC방 창업의 경우 이 모든 것을 스스로 알아보고 분석하고 실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개인 PC방 창업보다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실제로 제너스PC로 오픈한 가맹점주는 “창업에 필요한 많은 서류와 대출, 인허가, 마케팅 같은 제가 경험이 없어도 본사에서 빠르게 처리해 주기 때문에 편하게 오픈했다.”라고 말했다.

제너스PC는 트랜디한 PC방 인테리어로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는 PC방 프랜차이즈로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자체 공급하는 먹거리 브랜드 ‘젠쿡’을 지속 공급하여 부가수익까지 확실하게 잡았다.

피시방 창업 브랜드 제너스PC는 “최근 투잡을 고려하는 점주님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현재 각 지역에서 제너스PC를 운영하는 점주님들 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주님들을 위한 혜택을 지속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예비창업주의 PC방 창업 비용을 줄이고자 제너스PC는 흡연부스 무상 시공, 복합기 무상 지원 등의 각종 혜택을 함께 지원하고, 창업 후 창업주의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한 먹거리(제너스키친존)주방을 기본 시공하고 있다. 제너스PC 관계자는 “완전 만족 프로모션의 혜택으로 창업주가 부담을 덜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기획한 프로모션이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예비창업주와 제너스PC를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까지 함께 잡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프리미엄 PC방 제너스PC는 '고객이 한번 더 가고 싶은 피시방창업 브랜드, 창업자의 만족도가 높은 PC방 인테리어를 구현하자’를 모티브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디자인연구소, 시스템사업팀, 가맹관리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피시방 창업 비용 상담부터 매장 오픈까지 체계적인 창업시스템을 제시해 예비 피씨방 창업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창업만족 프로모션과 그밖에 제너스 PC방 창업 문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너스 PC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