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이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자녀들이 많다. 이전까지 효도선물의 대표 주자는 건강식품이나 화장품이었지만, 실속 있는 선물을 바라는 부모님들이 점차 많아지며 자녀들의 고민도 같이 늘고 있다.

미세먼지가 늘어나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건강 가전은 부모님의 까다로운 취향을 맞출 수 있는 선물이다. 부모님의 니즈와 취향을 파악하기 위해 고심하지 않아도 일단 써보면 높은 실용성으로 심리적 만족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은퇴 후 활발하게 여가생활을 즐기는 문화의 확산으로 일상 속 편리함과 여유를 제공하는 스마트한 제품들에 대한 부모님들의 관심이 높다.

건강 가전 중에서도 무선청소기는 특히 부모님 만족도가 높은 선물이다. 유선청소기 못지않은 흡입력으로 이물질뿐만 아니라 작은 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뿐만 아니라 물걸레 청소를 비롯해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함께 갖추고 있어 가사노동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 있다. 이와 같은 편리함을 직접 맛본 자녀들은 부모님께 가장 먼저 챙겨드려야 할 효도가전으로 무선청소기를 1순위로 꼽고 있다.

■ 강력한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로 미세먼지 걱정 없는 ‘LG 코드제로 A9’

사진=LG 코드제로 A9
사진=LG 코드제로 A9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LG 코드제로 A9’은 부모님의 가사노동 시간을 크게 단축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청소로 인해 손목이나 허리, 무릎 등에 쌓이기 쉬운 부담을 최소화한다.

이 제품에는 LG 코드제로만의 독자적 기술인 에어로 사이언스가 적용되어 강력한 먼지 흡입 기능을 선보인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빠르게 회전해 큰 이물질과 유해 먼지들을 빨아들인 후, 2중 터보 싸이클론이 강한 회오리를 생성해 공기와 먼지를 분리한다. 이는 제품 내부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최소화해 오랫동안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하도록 만들어준다.

흡수한 미세먼지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통해 2개의 터보 싸이클론으로 공기와 먼지를 분리하고, 3가지 종류의 필터를 거쳐 PM 0.5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99% 재배출 차단된다. 3가지 필터 모두 완전히 분리해 물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새것처럼 다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 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또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사용하면 먼지청소를 하면서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이 적용되어 청소를 하는 동안 물걸레를 항상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며, 청소 환경에 따라 분사되는 물의 양 또한 STOP-1-2 총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 오래가는 듀얼 배터리와 간편 충전 거치대 등으로 누구든 쉽고 편리한 청소 가능

이외에도 LG 코드제로 A9은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청소 부담을 크게 줄였다. 교체 가능한 두 개의 듀얼 배터리는 최대 80분간 작동시킬 수 있어 집안 구석까지 모두 청소해도 끊김이 없다. 또한, 스탠드, 벽걸이 등 장소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충전 거치대가 있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으며, 한 손가락으로 모든 조절이 가능한 원터치 컨트롤러와 4단계 길이조절 연장관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LG 베스트 샵 및 백화점에서 코드제로 A9 구매 시 최대 17만원의 캐쉬백을 증정하는 ‘LG 코드제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자녀들에게는 지금이 구매 적기라 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부모님 연말 효도선물은 보편적인 선물보단 취향과 니즈에 맞춰 드리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특히 부담스러운 가사노동으로부터 해방을 원하시는 부모님들의 효도선물로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제공하는 LG 코드제로 A9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