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브레인 MRO에서 출시한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에이스 마스크’와 A4 프린트 및 복사용지
사진=브레인 MRO에서 출시한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에이스 마스크’와 A4 프린트 및 복사용지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체, 대학교 등에 산업용품, 사무용품을 납품하는 소모성 자재 중심의 MRO업체인 브레인MRO(대표 안종희 김효열)는 13일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에서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인 ‘에이스 원 마스크’와 A4 프린트 및 복사용지를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으로 공공 분야 물품, 시설, 용역 등에 대한 입찰과 개찰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2002년 10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라장터에서는 입찰공고, 업체등록, 입찰 및 낙찰자 선정, 계약체결, 대금지급 등 조달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고 입찰 및 계약 시 반복 제출하던 사업자등록증,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보증서, 자격심사서류 등의 제출을 생략할 수 있다

이번에 나라장터에서 판매하는 ‘에이스 원 마스크’는 100% 국산 원단과 자재를 사용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통해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받았는데 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KF94 인증을 받았다.

에이스 원 마스크는 4중구조 고효율 정전기 필터를 적용했으며 3D 입체 구조의 곡선형 디자인으로 얼굴에 밀착돼 호흡은 편하고 미세먼지 차단력은 더욱 높였다. 또한, 마스크 안감은 부드러운 소재를 채택해 피부에 대한 자극을 줄였으며 겉감은 여과 기능과 형태를 유지하는 소재를 적용했다.

A4 프린트 및 복사용지는 ‘어울림’이라는 제품으로 250매 10권이 한 박스로 구성돼 있으며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브레인 MRO 김효열 대표는 “나라장터 등록과 판매를 계기로 우수한 성능의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와 A4 프린트 및 복사용지를 공공기관에 납품할 수 있게 돼 더 많은 고객들이 양질의 제품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품질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브레인MRO는 사회적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여성기업,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