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7개국 이민 제한을 검토 중이라고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CNN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북한을 비롯해 이란, 리비아, 소말리아, 시리아, 예멘, 베네수엘라 등 7개국이 그 대상에 올라 있다. 또한 원정 출산을 금지하는 내용이 포함된 강경 이민제도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미국 인터넷매체 악시오스가 19일(현지시간) 트럼프 행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처럼 2020년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정책은 더욱 까다로워질 전망이다. 2019년 미국 취업비자 및 주재원 비자 취득이 예년에 비해 턱없이 어려웠고, 이제 미국 취업의 길은 영주권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봐야 할 것이다.

미국 취업이민 2순위의 한 카테고리인 NIW(National Interest Waiver)는 미국 내 고용주 없이 본인의 역량만으로 온 가족이 1년 안에 영주권을 취득하는 미국 이민의 한 카테고리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0년간 미국 영주권을 취득한 국내 석학의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NIW & CASE 박용남 미국변호사는 전한다.

NIW 영주권이 국내에 알려지기 전부터 우수한 국내 학사, 석사 신청인들의 분야별 승인사례들을 쌓아온 박용남 미국변호사는 거절된 케이스 재승인 등 미국 NIW 분야로 쉽지 않은 케이스들의 승인으로 정평이 나있다.

NIW영주권 신청 자격 여부에 대한 정확한 상담은 월요일, 금요일 주중, 개별 예약을 통한 비공개 상담으로 진행 중이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