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심리상담사 과정을 포함한 29가지 온라인강의를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가 조정돼 부담 없이 신청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관심만 있다면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전업주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및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모든 온라인강의는 4주~6주라는 단기간으로 구성돼 자기개발로 소모되는 시간을 줄이고 있으며,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강의시청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여가시간이나 출·퇴근시간을 나눠 틈틈이 공부할 수가 있다.

큐넷(Q-Net)은 국가공인자격증과 관련된 2020 시험일정과 원서접수 및 응시자격 등을 제공하는 포털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나 청소년지도사와 같은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취업준비생들의 직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방과후지도사, 청소년심리상담사 과정을 개설했으며, 관련된 심리상담기법이나 검사도구의 활용법까지 교육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역시 워드프로세서와 컴퓨터활용능력 등 국가공인·국가전문자격증을 관리하는 포털로, 자격증 조회를 비롯한 원서접수 및 시험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선 큐넷·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경우, 취업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진학컨설팅도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컬러링북·애착인형·클래식·그림그리기 등 일상생활에서도 접하기 편리한 매개로 구성된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누구에게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보육교사·가사도우미와 같이 아이돌보미서비스와 관련성 깊은 직업군들의 직무능력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동시에 교육지도 분야로 초점을 맞춘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나 독서지도사자격증을 함께 취득한다면 취업역량 향상도 기대할 수가 있다.

그 밖에도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는 놀이심리상담사 과정,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해 학습자신감을 기르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교육하는 부모교육지도사 과정, 청소년들의 진로문제를 해결하고 직업의 선택이나 변경 등의 계획을 지원하는 청소년진로상담사 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한 이번 무료수강은 자기개발과 스펙업에 관심 있다면 누구라도 전액지원 혜택을 누릴 수가 있으며, 합격률을 조금이라도 높여줄 자격시험 관련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들도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끝으로, 온라인강의가 서툰 중장년층 학습자들을 위한 1:1 상담게시판과 카카오 플러스친구, 상담원 원격서비스 등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