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DBE(Digital BIO Exchange) 프로젝트의 암호화폐 LBXC(LUX BIO EXCHANGE COIN)가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한다고 25일 밝혔다.

DBE 플랫폼은 줄기세포 기반의 글로벌 의료 블록체인 럭스바이오셀(LUX BIO CELL, LBXC) 토큰을 사용하며, 의료 데이터에 블록체인을 적용하여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럭스바이오셀은 블록체인과 줄기세포 치료 기술을 융합한 진단 사업, 코스메틱 사업 그리고 스마트 웨어러블 및 스마트 헬스케어기기를 연동한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목표로 추진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최근 LBXC 재단은 중장기 프로젝트인 줄기세포 프로젝트와 스마트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뿐만 아니라 기능성 마스크팩, 자외선 차단 선크림 등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코스메틱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코인원 상장으로 블록체인 업계 및 투자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LBXC 관계자는 ‘이번 코인원 상장으로 LBXC의 잠재력과 신뢰성을 업계에서 인정받았다.’며 ‘다양한 협약의료기관에서 생성되는 의료 데이터와 건강 데이터를 활용하고 이용자의 개인 맞춤의료 및 예측의료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D.B.E 플랫폼을 구현하고,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